본문 바로가기

장기렌트/국산차 장기렌트

모하비 VS 익스플로러 장기렌트로 비교하기

안녕하세요? 

카텍스입니다. 오늘은 모하비와 익스플로러 장기렌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모하비와 익스플로러는 가족패밀리카로 구매하는 패턴도 많습니다. 모하비나 익스플로러의 경우 차량가격도 가격이니만큼 할부나 현금 구매시 소유로 인한 건강보험료 등의 간접비용 인상도 부담스러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 리스나 장기렌트로 구매하는 비중이 늘어난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모하비나 익스플로러를 장기렌트로 구매시 어떤 장점이 있는 살펴보겠습니다. 


한 가정에 자가용차량이 한 대를 넘어 두 대씩 보유하는 가정도 많아짐에 따라 승용차와 더불어 SUV를 세컨카 형식으로 구매하는 패턴이 늘어난 것이지요. 즉, 출퇴근을 위한 자가용의 수요는 물론이거니와 캠핑 등 보다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위한 수단으로 구매가 점차 늘어가기 때문일 것 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모하비와 익스플로러를 장기렌트로 구매시 보다 효율적인 구매방식을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의문이 드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왜 모하비와 익스플로러를 같이 비교를 하는지 말입니다. 그것도 성능비교가 아닌 장기렌트 비교 구매글로 말이지요^^ 가장 큰 이유는 모하비를 알아보실때 익스플로러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십니다. 반대로 익스플로러를 고민하실때도 모하비를 놓고 고민하십니다. 그래서 온라인상에 모하비카페와 익스플로러카페를 보면 상대차량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두 차량은 덩치가 큰 SUV라는 부분만 빼고는 꽤 틀려보입니다. 먼저 유종만 보더라도 모하비는 디젤차인데 반해 익스플로러는 휘발유차량이기 때문입니다.



"모하비와 익스플로러 구매시 실제 판매가격 차이 거의 없어"


먼저,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하비 트림 KV300과 비교되는 모델은 포드 익스플로러에서는 3.5 LTD모델입니다. 두 차량의 가격은 모하비 KV300의 경우 가격은 4,569만원입니다. 여기에 대부분 선루프를 포함하시므로 선루프 가격 42만원을 포함하면 4611만원이며, 포드 익스플로러의 경우 3.5 LTD의 가격은 5,400만원입니다. 분명 가격차이는 존재하지만 실제 프로모션을 적용시키면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특히, 익스플로러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9월부터 판매예정이어서 현재 5월 조건은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의 할인금액은 지역마다 조금씩 변동되므로 개별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070-7452-3777


그리고 익스플로러 2.0 모델로 들어가면 4,780만원이며, QV300의 경우 3,890만원입니다. 재밌는 사실은 대부분 판매되는 모델은 QV300과 익스플로러 2.0모델보다는 KV300과 익스플로러 3.5 모델이 판매면에서 월등히 앞선다는 사실입니다. 격차가 약간 나는 것이 아니라 월등히 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렌트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위 차량을 장기렌트로 구매시 보다 장점이 있는 차량은 기아 모하비 입니다. 모하비의 경우 QV300, KV300 모두 익스플로러보다는 좋은 조건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국산차와 수입차의 구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KV300의 경우 포드 익스플로러 3.5와 차량가격면에서는 거의 차이가 나지 않지만 장기렌트에서 좀 차이가 나는 것은 수입차에 따른 보험료율과 차량의 잔존가치율을 다르게 산정하기 때문입니다. 장기렌트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잔존가치율보다 모하비의 잔존가치율을 높게 보기 때문에 모하비의 장기렌트가를 보다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QV300의 경우 48개월 이용을 예를들자면, 보증금 10%인 약390만원에 보험까지 포함된 월 렌트비용이 71만5천원 이하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KV300의 경우 금액이 변동이 있겠지만 역시 저렴하리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하위모델과 모하비의 최상위 모델의 장기


렌트료가 거의 비슷하다"


그럼 QV300과 가격이 비슷한 모델인 포드 익스플로러 2.0의 장기렌트료를 산정하여 볼까요? 동일 조건인 보증금 10%에 48개월 조건으로 살펴볼까요? 10% 보증금 약 480만원과 매월 렌트료는 95만원 정도가 산출됩니다. 모하비와 큰 차이가 나지요? 이 정도 금액이면 익스플로러 2.0 장기렌트료로 KV300을 이용하고도 남을 금액입니다. 그렇다면 반납을 염두하시고 차량을 선택하신다면 포드 익스플로러보다는 기아 모하비가 절대적으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두 같은 종류의 보험내용 및 제반비용이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장기렌트는 이용자에게 유리한 것이 많은 제도입니다. 원래 사업용을 목적으로 세법혜택 등이 주어졌는데 요즘에는 꼭 사업용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자가용으로 구매할 때도 장기렌트를 이용합니다. 이유는 전체금액을 고려해도 장기렌트가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모하비의 경우에도 실제 차량가가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소유에 따른 간접부담이 늘어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장기렌트는 점점 저렴한 차량에서 고급차로 선호도가 바뀌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장기렌트에 대한 세제혜택을 조금씩조금씩 줄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익스플로러 할부 이용시 4.9%의 이율로"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익스플로러를 장기렌트로 구매하시더라도 모하비보다는 금융조건이 좋지 않았음을 말씀드렸지만, 할부로 구매하신다면 현재 2~36개월 4.9%의 이율로 차량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7~60개월은 5.5%이고요. 할부부분 만큼은 모하비와 차별 당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익스플로러도 2015년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포스팅에 말씀드린바와 같이 출시를 앞두고 3개월 전후로 가장 많은 할인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형 익스플로러 또한 9월 출시에 맞춰 현재가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 꼭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리프트 익스플러러에 맞춰 다시 포스팅은 하겠지만 계기판 및 내부 일부와 외장 일부의 소폭 변경만 있다는 담당 딜러의 전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