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금융선택요령

그랜저 장기렌트VS할부VS리스 4년간 경제성 비교

안녕하세요? 카텍스입니다. 

오늘은 그랜저 장기렌트 VS 할부 VS 리스의 4년간 경제성 비교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차량은 그랜저HG 3.0프리미어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이번 2월부터 시행된 차량가가 개소세 추가인하로 약간의 변동이 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아래 예시 그랜저 3.0 프리미어의 금액이 32,590,000원으로 개별소비세 인하가 반영된 금액에 따라 할부 및 장기렌트 리스 금액등에 다소 영향을 미칠 예정입니다. 


이 시간에는 할부 장기렌트 리스의 경제성 비교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무엇이 금전적으로 유리할까에 대한 심층비교입니다. 요즘 아시다시피 3가지 방법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과 10여년전만 하더라도 대부분의 차량은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리스 및 장기렌트에 대한 경제성 측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면서 장기렌트 및 리스를 통한 간접구매 형태로 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할부로 구매시에는 4년간 총비용이 약 4,518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를 토대로 절대적인 가격측면에서는 장기렌트가 유리해 보입니다. 하지만, 개인의 보험요율이 매우 낮다라고 한다면 할부로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위의 예시에는 매년 100만원의 보험료를 책정하였지만 개인의 사고가 없다라고 한다면 보험료는 인하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절대금액 측면에서도 할부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해 질 수 있겠지요. 


개인은 리스보다 할부가 유리

가끔 개인이 리스로 구매하시기 위해 카텍스에 전화하실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경우 마땅히 비용처리할 필요도 없는 상태에서 리스로 차량을 이용시에는 비싼 비용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리스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에게 유리한 구조입니다. 


개인보험료가 비싸다면 장기렌트가 유리

사고 등 할증으로 개인보험료가 비싼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할증으로 보험료가 매우 비싼 경우 장기렌트로 진행하시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할부나 리스의 경우 개인요율에 의한 보험료를 적용하므로 사고가 많은 분들은 매우 비싼 보험료를 감당하시면서 타시는 것보다는 장기렌트를 통해 차량을 이용하시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랜저 2월 할부 이용시 주의할점 

그랜저의 경우 36개월 이용시 2.9%의 저금리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70만운 할인의 혜택은 20만원으로 줄어들기는 하지만 할부금액이 많다면 저금리 할부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사업자의 경우에도 리스보다 렌트가 유리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도 절대 금액으로 보면 렌트가 리스보다 유리합니다. 먼저 운전자의 범위도 넓게 잡을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의 경우 운전자 범위가 21세 이상 누구나 또는 26세 이상 누구나 등으로 그 범위가 상당히 넓어 개인사업장내 직원이라면 운전자 나이에 따라 누구든지 운전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직원을 두고 그 직원이 가끔 운전을 해야 한다면 리스보다는 장기렌트가 유리합니다. 리스의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의 요율을 적용하므로 보험료가 많이 인상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할부, 리스, 장기렌트 이용시 현대차 대리점보다는 카텍스에서 이용하세요.

할부와 리스, 장기렌트가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율이 존재하는 금융상품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상품 구입시 비싼 이율보다는 조금이라도 유리한 이율을 적용받아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