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금융선택요령

BMW 5 시리즈 프로(Pro) 새롭게 들어간 옵션은?[1편]

안녕하세요? 카텍스입니다. 

오늘은 BMW5 시리즈 프로에 들어간 옵션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현재 BMW 5시리즈는 옵션이 강화된 프로에디션과 일반 버전 등 두가지 버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옵션만 다르게 하여 수입하고 있는 것인데 기술의 발달에 따라 BMW가 다른 경쟁사에 옵션이 밀린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습니다. 요즘 국산차도 왠만한 고급옵션으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기능 등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할인프로모션만 달리가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를 할부, 리스, 장기렌트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으면 꼭 카텍스에서 특가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BMW5 PRO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먼저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입니다.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방지, 보행자 인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 엑티브크루즈 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BMW 5 SERIES PRO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드라이방 어시시턴트 기능은 카메라에 기반해 좌우 차선을 인지하고 의도하지 않은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전방의 차량과 보행자를 인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줄 뿐만 아니라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를 개입시켜 피해를 최소화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차선 이탈 경고 기능

주요 기능: 카메라를 통해 좌우 차선을 인지, 차량이 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약 70km/h 이상에서 차량이 방향 지시등 작동 없이 차선을 변경하거나 넘어갈 경우 스티어링 휠에 진동을 주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전방 충돌 방지 기능

주요 기능: 전방 카메라를 통해 앞 차량과의 거리를 인지, 앞 차량과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경고음 작동,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개입함으로써 충돌과 제동 거리를 최소화합니다. 


약 10~60km/h 내에서 이동 시 작동






보행자 인지 기능

주요 기능: 전방 충돌 방지 기능과 마찬가지로 전방 카메라를 통해 보행자를 인지, 보행자와의 거리가 가까워질 경우 경고음 작동, 충돌이 예상될 경우 브레이크가 개입함으로써 보행자의 피해를 최소화합니다. 


약 10~60km/h 내에서 이동 시 작동합니다. 






Driving assistant


+ Ac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 Go function




전방 카메라와 센서에 기반, 앞 차와의 간격이 좁아지면 출력을 감소시키고 브레이크를 개입시켜 차량의 속도를 줄입니다. 

만약 앞 차가 정지하면, 탑승자의 차량 역시 완전히 정지합니다. 


• 약 30~210km/h 내에서 작동.

• 사전에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4단계로 설정 가능

• 기존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에 포함된 전방 충돌 방지 기능과

보행자 인지 기능이 완전 브레이킹 기능으로 확장됨.

(확장된 기능은 차량 속도와 관계 없이 전체 속도 범위에서 작동함)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의 기능과 더불어 주변 환경에 능동적으로 반응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추가되어 운전자의 최소한의 주의만으로 편안한 주행 가능합니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에 Full-브레이킹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새롭게 들어오는 5시리즈 전모델에 위의 옵션이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이외 xDrive에만 들어가는 PRO 옵션이 있습니다. 이것은 2편으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